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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리딩으로 리드하라

87일, 마케팅 설계는 이렇게 하라, 네번째 질문

by 그릿쏘울 2023. 8. 17.

러셀브런슨은 오늘 우리에게 네번째 질문을 던진다.

 

네번째 질문

 

당신이 완벽한 제안으로 꿈의 고객을 사로잡은 다음에 던져야 할 마지막 질문은 어떤 결과 혹은 가치를 고객에게 줄것인가이다. 당신이 고객에게 팔고자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말하는게 아니다.

사업이라는건 제품이나 서비스의 문제가 아니다. 

사업에서의 햑심적인 문제는 고객에게 줄 수 있는 '결과'가 무엇이냐 하는것에 있다. 

 

당신이 이 개념을 이해하기만 하면 가격은 더는 장애물이 되지 않는다.

 

당신의 고객이 자기가 바라는 결과를 얻을수만 있다면 얼마든지 지불할수있다고 상상해보자. 이때 단신은 그 고개의 성공을 확실하게 보장하기 위해 무엇을 할것인가??

 

당신의 고객을 어디로 데려갈것인가?

그 장소를 마음에 깊이 새겨라

그 장소를 찾아내는 것이야말로 당신의 고객이 성공을 거두기 위한 핵심적인 요건이다.

 

 

러셀브런슨의 4가지 질문

 

1. 당신의 꿈의 고객은 누구인가?

2. 그 고객은 어디에 모여있는가?

3. 그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을 당신의 미끼는 무엇인가?

4. 당신이 그 고객에게 줄 수 있는 독특한 결과는 무엇인가?

 

 

이제 나는 나의 고객이 누군지 알고있고 

나의 고객이 어디에 모여있는지 알고있고

나의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을 나의 미끼를 가지고있다.

내가 나의 고객에게 줄수있는 가치와 결과는 무엇일까?

 

이제 미끼를 던질 차례다.

슈~~~~~~~~~~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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