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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리딩으로 리드하라

94일, 광고의 아버지, 클로드 홉킨스, 브레인스토밍을 하라

by 그릿쏘울 2023. 8. 24.

 

광고의 아버지, 클로드 홉킨스, 브레인스토밍을 하라 

오늘은 바람불고 비도오고 시원한 날이었네요

 

자이제 계속해서 러셀의 이야기를 들어보실게요

우리가 지금 당장 수행해야할 첫번째 과제는 , 제품을 하나의 제안으로 전환함으로써 그 제품의 가치를 높이려면 어떤요소를 갖춰야 할까? 어떤 요소를 추가할수있을지 파악하는 일이다.

 

거부할수없는 제안

1.단계

당신의 꿈의 고객이 반드시 성공하도록 돕기 위해서 추가로 제공할 수있는것이 무엇인지 떠올려야한다. 그러려면 다양한 아이디어를 최대한 많이 브레인스토밍해야한다.

 

2단계

거부할수없는 제안을 만들려면 이 아이디어들에서 어떤 요소들을 골라야 할까?

 

브레인스토밍

 

브레인스토밍에 시간을 할애하라.

당신이 대가로 요구하는 금액을 주지 않고는 배길수 없을정도로 완벽한 어떤것, 즉 고객입장에서 절대 거부할수없는 어떤것이 무엇인지 알아내라, 

제안이 담고 잇는 가치를 높힐수록 고객의 수락을 얻어내기는 더 쉬워질것이다.

 

 

스토리 셀링

 

피트니스 트레이너인 드류매닝의 사례를 살펴보자.

그는 식습관을 가르치는 교육서비스회사를 창업했다.  그는 처음부터 사람들이 거부할수없는 제안으로 시작햇다. 

그 제안은 '케토 점프스타트', 이 제안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포함되어있다.

 

케토 점프스타트 식사 계획
1. 8주 케토식사계획
2, 8주 채소목록
3. 35가지 캐토요리법

케토음식목록 : 80여가지의 음식을 먹을수 있다.
케토운동도전 :8주 체중감량운동
케토친구 식당가이드
케토페이스북 커뮤니티 유지하기

이제안은 좋았지만 가치를 나열한다고 해서 사람들이 다 결제하는건 아니다.

이안에 스토리가 들어가야한다.

 

바로 이 스토리가 이제안을 거부할 수 없게 만든다.

사람들이 이특별한 제안을 받아들이도록 하는데 그 묘책이 드류자신의 스토리다.

 

드류는 다른 트레이너들과는 다른관점으로 접근했다.

그는 직접 35키로를 찌웠다가 다시 살을 빼는 경험을 통해 그들이 겪을 정신적, 심리적상태를 경험했다. 

 

드류의 이경험을 광고와 랜딩페이지에 활용했다.

이런과정을 거친 다음에야 비로소 고객에게 자기상품을 제안했다. 

 

드류의 스토리를 들은 사람들은 그와 인간관계를 쌓아가고 그가 자기문제를 도울 유일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고객이 판매자를 신뢰하도록 만드는것이 바로 스토리다.

 

우린 우리의 제안안에 스토리를 넣어야 한다.

 

광고에 사람들이 클릭할만한 스토리를 녹여넣어라.

랜딩페이지에도 첫번째 제안을 받아들이도록 잠재고객을 설득하는 스토리를 넣어라.

모든 페이지에 스토리를 넣어라.

 

 

당신의 스토리는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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