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셀브런슨의 마케팅 비법, 퍼널의 비밀공식
화려하게 꾸며진 홈페이지를 보면 좋아보이지만 그곳에 오는 고객들은 혼란을 겪는다고 한다.
무엇을 여기서 해야할지 가늠이 안되기 때문이다.
여기저기 사진들과 많은 카테고리들이 있기때문에 , 무엇을 찾기도 어렵다.
우리도 경험이 있지않은가?
어떤홈피든 다들 너무 화려하다. 그래서 내가 찾는 곳이 어디붙어있는지 조차 알길이 없다.
누가 친절하게 여기로 가세요 ~ 하면 좋겠다 싶다.
우리의 고객들도 똑같다고 한다.
홈피에 버튼이 너무 많고 무얼해야할지 모르는 고객들은 혼란을 겪는다. 그리곤 떠난다.
우리가 만들어야하는건 바로 반대적인 의미다.
바로 퍼널이다. 퍼널은 한가지를 목표로 가기때문에 고객의 행동을 유도하는데 성공할확률이 높다.
단 하나의 실행만 선택하도록 한다.
뛰어난 영업사원
매장밖에 영업사원이 고객의 정보를 묻고 무엇을 원하는지 묻는다.
그리고 그 고객이원하는 곳으로 바로 안내를 해준다.
그러면서 또다른 추가 상품을 구매하도록 한다.
영업사원이 이런 퍼널을 통해서 고객을 안내하면 두가지 일이 일어난다.
1. 고객은 한층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한다.
2. 가게 주인은 더 많은 돈을 번다.
바로 이것이 퍼널안에서 일어나는 과정이다.
잠재고객들을 그들이 찾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한 과정으로 이끈다.
그리고 고객이 해당 구매를 마치면 상향판매 과정을 통해 그의 상품주문을 고객 맞춤형으로 만들고, 또 나중에는 다른 퍼널들을 사용해서 그 고객을 내가 판매하는 다른상품으로 유도한다.
퍼널에서 각각의 페이지는 단순하며, 사람의 고나심을 낚아 채는 '후크'를 가지고 있다.
가치를 창조하는 '스토리'를 들려주며 , 또 퍼널의 다음 페이지로 그사람을 이동시킬 제안을 한다.
이제 우리의 퍼널을 만들자. 심플하게
복잡한 버튼은 제거하자. 단 한곳을 바라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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